직원이 퇴사를 하면 상실신고를 하는데요!
중도퇴사자 상실신고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(아래 포스팅을 클릭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▼)
중도퇴사직원 건강보험 EDI 4대 보험 상실신고 (tistory.com)
중도퇴사직원 건강보험EDI 4대보험 상실신고
이번시간에는 건강보험EDI에서 4대 보험 상실신고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♪ 4대보험 취득신고에 대해서는 제가 포스팅해 놓은 글을 아래▼에 첨부했으니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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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런데 어떠한 이유로 보수총액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.
이번 시간에는 퇴사직원 상실신고 이후에 보수월액이 바뀐 경우!
보수총액 변경 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[목차]
■ 건강보험
국민연금은 상실신고 시 보수총액이 안 들어갑니다. 그래서 보수총액 변경이 되어도 따로 신고하지 않습니다.
대신 건강보험은 신고해 주어야 합니다.
①건강보험 EDI에 로그인하고 퇴직정산/연말정산 재정산 신청서로 갑니다.
②성명입력 : 주민번호, 증번호 자동 입력됨
정산구분 : 퇴직정산
변경내역 : 정산 연도 , 보수총액, 근무월수 변경 후의 내역 기입
첨부파일 : 소득금액증명원, 원천징수영수증, 임금대장, 기타 이에 준하는 소득증빙 관련서류를 첨부하게 되어있습니다.
■ 고용보험, 산재보험
①고용산재보험토털서비스에 접속합니다.
②사업장명의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
③보수신고→고용종료자 보수총액 수정신고서 작성
④ 고용종료자 보수총액 수정신고 내역 채우기
- <+> 버튼 눌러서 행추가 해줍니다.
-성별, 생년월일 입력 후 검색버튼 누르기
-년도 선택 ; ex) 2024
-산재보험: <수정 후 보수총액> 입력
-고용보험: 실업급여,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 <수정후 보수총액> 입력
⑤하단의 "신고자료검증"버튼 누르기→검증이 완료되면 "접수"버튼 누르기
■ 마무리
지금까지 중도퇴사자 보수총액 변경신고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